민감성 지성피부 비비 VS 쿠션

민감성 지성피부라 화장을 자주하지는 않지만
화장할일 있으면 비비바르고 파우더처리하는데
파우더처리해도 기본 두세시간 뒤면 코쪽 티존에 유분이 생겨서 반짝반짝거리거든요 기름지게

그래서 두세시간마다 기름종이로 한번 닦고 다시 비비 발라주면서 수정화장 해주는데

이럴바에는 쿠션 쓰면서 쿠션으로 수정화장하는게 편리하긴한데 쿠션으로 갈아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비비를 고수하는게 나을까요? 민감성 피부는 쿠션보다는 비비가 더 피부에 낫다고 (위생상)해서 비비 쓰기 시작한건데 티존에 기름지는것때문에 수정화장 자주해야되면 쿠션쓰는게 더 편리할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해요


🌺최고의 답변🌺

민감성 지성피부에는 비비와 쿠션 중 어떤 것이 더 나은지는 개인의 선호도와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쿠션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쿠션은 비비보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제공하며,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션은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수정화장이 필요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비는 보다 더 커버력이 강하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고,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상태와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비비와 쿠션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민감성 피부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쿠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티존에 기름이 생기는 문제는 매트한 효과를 제공하는 파우더나 오일 컨트롤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여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