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요즘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서 비오틴을 1달 조금 넘게 먹었는데요. 근데 비오틴을 먹으면서 피주에 계속 여드림이 나서 찾아보니깐 비오틴이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2주정도 끊었다 다시 먹으려고 하는데 이게 맞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수용성 비타민인 비오틴은 보통 체내 50%가량 흡수되며 필요량을 초과하면 모두 배출됩니다.

따라서 비오틴 보충제로 고용량을 복용해도 크게 염려할 사항은 없지만 굳이 고용량을 복용할 필요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비오틴 영양제를 처음 먹거나 고용량으로 섭취하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하는데, 비오틴 영양제가 본인에게 잘 안맞아서 그럴수도 있어요.

모발도 중요한데 피부에 여드름이 계속 나는것도 스트레스일 것 같네요 ㅠㅠ

우선 중단하시고 피부랑 모발상태 추이를 좀 지켜보시는 게 어떨까요?

전 예전에 히알룰론산이 피부보습에 좋다고 해서 용량 지켜서 먹었는데도 피부가 뒤집어져서 한참 고생했었습니다. 피부 보습때문에 먹었는데 피부가 뒤집어져서 좀 황당했어요.

영양제 효과나 부작용도 사람마다 다 다르니 비오틴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보충하시면서

탈모에 좋은 다른 활동등를 병행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호두, 계란 노른자, 양송이, 통곡물, 맥주효모, 육류 내장 등으로 비오틴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외 감자, 바나나, 브로콜리, 시금치, 컬리플라워 등에도 비오틴이 들어 있구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