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피코토닝하고 레이저토닝 중 어떤것이 더 좋은가요?

볼에 주근깨, 잡티 같은게 있어서 좀 없애고 싶은데 피코토닝이 좋다고해서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전 둔산동 샤인톡스의원 대표원장입니다.

레이저토닝, 피코토닝 모두 피부과 시술 중 하나로 피부의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의 표피, 진피층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잘게 깨뜨려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레이저토닝은 나노세컨드(10억분의 1초)라는 짧은 순간에 레이저를 조사하는데 이 짧은 시간동안 높은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발사되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의 주변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않으면서 멜라닌 색소만 파괴할 수 있게 됩니다.

피코토닝은 이것보다 더 짧은 피코세컨드(1조분의 1초)로 레이저가 조사되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를 더 작게 깨뜨릴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레이저토닝이 멜라닌 색소를 돌맹이 크기로 깨뜨린다면 피코토닝은 자갈처럼 작게 만들기 때문에 우리 몸의 대식세포에 의해 깨진 멜라닌 색소가 더 쉽게 없어집니다.

대전 샤인톡스의원에서는 미국 사이노슈어사의 피코슈어라는 피코레이저를 사용하는데, 주근깨, 잡티와 같은 색소침착에 효과적인 755nm의 파장을 사용하여 부작용은 줄이면서 더 효과적으로 색소질환을 치료합니다.

주근깨의 경우 피부 표피에 멜라닌 색소가 분포하기 때문에 치료 반응이 빠른 편이며, 5~10회정도의 치료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근깨 이외의 다른 색소침착이 있을 경우 치료 횟수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 치료는 한번의 치료만으로 치료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며 부작용을 줄이며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해 적절한 에너지 강도로 여러차례에 걸쳐 치료합니다.

정확한 피부 상태는 마크뷰 피부진단기와 같은 전문 진단기기를 사용하면 눈으로 보는것보다 더 자세히 볼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진단후 치료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